독거미 키보드를 처음 살 때부터 스위치나 키캡을 교체해보고 싶었기 때문에 충동 구매했다.
그리고 지금 엄청 후회 중이다..
독거미 F87 Pro 리뷰 보러가기
독거미(AULA 아우라) F87 프로 Pro 내돈내산 리뷰
때는 2024년.........몇 년 내로 이사갈 계획이 잡혀서 데스크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다. 지금 쓰는 책상은 무려 20년 동안 쓰고 있는 낡은 원목 책상.. 볼 때마다 싫었는데 몇 년만 더 참으면
emjm.ioioioi.kr
잘가 회목축아
곧 다시 보게 되겠지만..ㅋㅋ
어디선가 독거미 F87 프로 라인이 직구로 구하면 역방향이라는 글을 봤던 거 같은데
내 독거미는 중국 직구인데 led가 하단에 있는 정방향 핫스왑이다.
오테뮤 크림옐로우축으로 교체 완
스위치 교체 이렇게 힘든 거였나..? 한겨울에 땀 뻘뻘 흘리면서 교체했다.
타건해본 후 회목축으로 다시 돌아갔는데 회목축은 스위치 교체가 어렵지 않았다.
크림옐로우가 스위치가 좀 큰 편인지 좀 빡빡해서 끼우기 힘들었다..
투명 키캡이랑 매킨토시 키캡까지 다 체결한 모습.
키캡 체결 직후 초반엔 와 예쁘다~ 했는데 보다 보니 점점 뭔가 잘못됐음을 느꼈다. 오테뮤 크림옐로우축 색깔에 투명 키캡은 별로 안 어울리는 거 같다..
내 미적 감각 진짜 구리구나.
오테뮤 크림옐로우축 타건감은 뭔가 푹신한 느낌? 회목축에 비하면 굉장히 조용하다.
근데 라임축, 피치축에 비하면 크림옐로우축이 소리가 있는 편이라고 한다.
사실 저소음 리니어축 타건 소리가 너무 좋아서 기계식 키보드에 입문하게 된 건데, 실제로 받아서 쳐보니까 너무 심심하고 타건 재미가 없었다. 오히려 시끄러운 조약돌 키보드가 더 취향..
크림옐로우축은 택타일이라는데 걸림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다.. 잘 안 느껴짐..
근데 투명 키캡이랑 저소음축 궁합은 괜찮은듯. 푹신함이 극대화되는 느낌이었다.
키압이 50g으로 장시간 타이핑하다 보니 손가락이 피곤했다. 대신 오타는 잘 안 남.
키압 35g 라임축이랑 고민했었는데 역시 라임축을 샀어야 했다.. 그럼 적어도 방출은 안 했을 텐데
이번 구매 중에선 매킨토시 키캡'만' 마음에 들었다.
화면 안에 저 이모티콘? 표정이 맘에 들어서 산 건데 무척 귀엽다.
크림옐로우축의 타건감도 취향이 아니었고 키보드도 심미적으로 영 구린 거 같아서 회목축으로 다시 돌아왔다.
투명 키캡에 크림옐로우 스위치 색보다는 차라리 회목축 스위치 색이 나은 거 같다..
그런데 이 투명 키캡.. 회목축에 씌우니까 미끌한 플라스틱 느낌도 나고 타건감이 별로다...
크림옐로우축에 투명 키캡 씌웠을 떈 푹신한 느낌이 극대화돼서 궁합이 좋았는데 회목축이랑은 영 아닌듯..
소리도 기존 독거미 키캡보다 더 크게 나고 타건감도 더 못하다.
전반적으로 혹평이지만 투명 키캡은 스위치랑 매치하기 나름인 거 같다.
담엔 저소음 라임축이랑 카일 박스 백축을 구매해보고 싶다.
함께 보면 좋은 글
SPM PL87W 몽돌 키보드 내돈내산 리뷰
독거미를 회사에서 써보고 나니 집에도 기계식 키보드를 한 대 장만하고 싶어졌다.그래서 고른 SPM PL87W 몽돌 키보드. 네이버 스토어에서 샀는데 내가 살 때는 세일해서 2~3천원 더 싸게 샀음.독
emjm.ioioioi.kr
'제품' 카테고리의 다른 글
SPM PL87W 몽돌 키보드 화이트 내돈내산 리뷰 (0) | 2025.01.05 |
---|---|
독거미(AULA 아우라) F87 프로 Pro 내돈내산 리뷰 (0) | 2025.01.02 |